티스토리 뷰

반응형




















10위.쿠어스 라이트 (Coors Light) - 미국



 쿠어스 라이트는  콜로라도 주 골든에서 양조 된 4.0% ABV 라이트 맥주로 


 엷은 황금색과 맛이 가볍고 탄산기가 높아 시원하게 마시면 청량감이 느껴지며


일반 맥주 맛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쿠어스는 미국, 영국 및 캐나다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하네요~~















9위.하얼빈 (Harbin) - 중국



일반적으로 ‘중국의 맥주’를 말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칭다오 맥주인데요


 그보다  훨씬 오랜 역사를 가진 것이 하얼빈에서 생산되는 일명 하피, 하얼빈 맥주입니다.


가볍과 상쾌한 맛의 4.8 %의 라거는 중국 동북부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며,


많은 다른 맥주와 마찬가지로 안호이저 부시로 불리는 세계최대의 상업 맥주 회사 Anheuser-Busch InBev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Anheuser-Busch InBev사는 


미국의 버드와이저, 멕시코의 코로나, 벨리에의 호가든, 체코의 필스너 우르겔 뿐만 아니라 중국의 하


얼빈, 한국의 카스를 포함해 전세계 200개 이상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 맥주의 3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8위.브라마 ( Brahma ) - 브라질



브라마 (Brahma)는 브라질에서 가장 인기있는 맥주입니다.  라거는 브라마 (4.3 %)와 브라마 쵸프 (5 %)라는 두 가지 주종이 있으며



브라흐마는 1888 년에 Companhia Cervejaria Brahma에 의해 발견되었지만 현재 Anheuser-Busch InBev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7위.하이네켄(Heineken ) -네델란드



1864 년 네덜란드 제라드 하이네켄 (Gerard Heineke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맥주 회사입니다


 현재 약 65개 나라에서 130개가 넘는 맥주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개 이상의 맥주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네켄 맥주 회사의 대표적인맥주는 하이네켄과 암스텔이구요


 하이네켄은 현재 약 40개 나라의 양조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맥주의 맛은 가벼우면서 약간 단 맛이 남는 것이 특징이구요  알코올 함유량은 5 %입니다.













6위. 안징 ( Yanjing ) -중국



Yanjing은 Bloomberg에 따르면 1980년에 생산되었습니다 . 


1995년 Yanjing은 중국의 공식 맥주가 되었으며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많이 팔리고 있으며  베이징 얀징 (Beijing Yanjing Brewery) 소유입니다.


Yanjing 또는 Beijing Beer는 중국내에서는 인기있는  맥주이나 


 2015 년 이후 미국에서 판매되었지만 판매 수치를 높이는 데는 도움이되지 못했다고 하네요~














5위 스콜 ( Skol )- 브라질



스콜 라거 (Skol lager)는  1964년 벨기에 맥주 양조 업체 유니브라(Unibra)를 중심으로, 각 나라의 대표 맥주 양조 업체들이었던 


영국의 얼라이드 맥주 양조 그룹(Allied Breweries Group), 캐나다의 라바트(Labatt), 스웨덴의 프립스(Pripps)가 함께 


연합하여 만들어낸 다국적 브랜드입니다


스페인어로는 스콜 , 브라질에서는 포르투갈어로 스코우 라고도 읽는다. 이름은 스웨덴어로 "당신의 건강을 위해"를 의미하는


 건배의 선창인 "스콜"(skal)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4위.버드 와이저( Budweiser ) - 미국 


아마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맥주 브랜드인 버드 와이저는 호박색과 상쾌한 맛으로 유명한 미국의 대표적인 맥주입니다.


양조장의 창립자가 유럽에서 인기있는 라거 제조 기술을 관찰 한 후, Anheuser-Busch는 1800 년대 중반에 미국에 소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80개 이상의 시장으로 퍼져 나갔지만 유럽 전역에서는


 체코 브랜드 인 Budejovicky Budvar와의 명칭으로 인한 오래된 법적 분쟁이 유명합니다.


체코의 상표는 체코내에선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로 문제가 없으나 수출되는 이름은 부드바이서(Budweisser)로 


버드와이저와 철자가 같은데 체코쪽에는 Budvar라는 체코어 이름을 하나 더 넣는것으로 구분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미국맥주지만 한국에서도 만들어지고 있어서 외국맥주라는 인식은 이제 거의 없으며


 OB맥주에서 라이센스 생산하기에 오드와이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3위.버드 라이트 ( Bud light ) -미국



1982년 미국의 대표적인 맥주 제조회사 앤호이저 부쉬(Anheuser-Busch)가 런칭한 라이트 라거맥주입니다


 

버드 라이트는 앤호이저 부쉬사의 창업자 아돌프 부쉬(Adolphus Busch)가


 1876년 사업을 시작하며 제품화한 미국식 전통 라거 맥주인 버드와이저(Budweiser)의 대표 하위 브랜드 중 하나이구요


다른 맥주에 비해 적은양의 설탕을 함유하고있어 버드 와이저보다 낮은 칼로리 함유량과 4.2 %의 ABV를 맥주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2위.칭다오 (Tsingtao) -중국 



 독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중  맥주가 빠질수 없는데요...


 독일의 조계지였던 칭다오에 독일인이 남기고 간 것중 잘 알려진것이


 붉은 지붕의 독일식 건물과 맥주 제조 기술입니다


 칭다오의 맑고 풍부한 수자원과 세계 최고의 독일 맥주 양조법이 결합해 


유명한 칭다오 맥주를 만들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칭다오에서는 '칭다오 맥주' 외에도 여러 가지 상표의 맥주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또한 매년 8월에 열리는 국제 맥주 축제는 맥주의 종주국인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위. 설화 ( Snow ) - 중국



 독점적으로 한 국가에 판매되는 것에도 불구하고 , Snow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맥주입니다.


당연히 그 나라는 중국이구요 중국이 세계 인구의 약 20 % 를 차지하고 있으니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네요~^^


2005 년에 Snow는 가장 많이 판매 된 맥주 목록에서 No. 11 이었지만


그 이후로 573%이상이 성장하여 지금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맥주가 되었습니다



 깔끔하면서 순한맛이 특징이지만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중국에서 1 리터당 약 1 달러에 판매되고있습니다.













본 자료는 2016년 기준 자료이며 자료 출처: http://www.euromonitor.com







반응형
LIST
댓글